[사설]마약없는 경남을 위해서

  • 입력 2006.04.24 00:00
  • 기자명 심경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약투약과 환각제 복용은 우리 사회에서 가장 먼저 추방해야할 병리다. 개인신체의 손상도 말할 나위도 없거니와 인간성을 황폐화시키는 그야말로 인류의 공적인 것이다. 이토록 인간성을 파멸시키는 마약투약이 확산되고 있는 주요 요인은 향락과 퇴폐로 치닫는 불건전한 사회환경에서 비롯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연예인을 위시해서 향락업소의 종사자들과 운동선수, 폭력배들이 투약하는 것은 이미 오래전의 일이기도 하다. 게다가 이제는 도시 농촌을 가릴것 없고 밝게 자라야 할 청소년과 가정을 지켜야 할 주부마저 이른바 ‘백색공포’로 불리는 필로폰을 상습적으로 투약하고 있다는 것은 가히 충격적인 사건이라 하지않을 수 없다.

이렇듯, 마약퇴치가 시급한 시점에서 지난 20일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마약 없는 경남만들기’ 공동협의회가 발족되었다는데 자못 기대를 걸고 싶은 심정이다. 여기에는 YMCA 등 5개 민간단체와 경남도 등 8개 정부기관과 합동으로 민·관 정보공유협의체로서 구성됨에 따라 명실상부한 민관간 유기적 정보네트워크를 구축했다고 본다.

협의체의 출범과 함께 역할을 제시한 것을 보면 범죄자 색출과 병행해 마약의 위험성을 널리 홍보·교육하고 단약모임 활성화, 재활치료 등 수요차단면에서도 대처해 ‘마약청정지역 경남만들기’에 전력투구의 의지를 불태우고 있음을 본다. 여기에서 범위를 확대하는데도 주저치 말 것을 당부드린다. ‘마약과의 전쟁’을 선포해서라도 가장 먼저 국제적 조직에서 암약하고 있는 공급루트와 판매망을 원천봉쇄하고 그들이 발을 못붙이게 발본색원 해나가는데도 총력을 기울어야 할 것이다. 이 순간에도 환각물질에 중독돼 신음하는 1차 피해자인 당사자를 기어코 구해내고야 말겠다는 심정으로 보호하고 감시하는데 가정과 사회가 발벗고 나서야만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민·관 합동협의회’가 필로폰 제조기술자들의 동태를 파악하고 특별관리를 계속해 나가는데 선봉장이 돼주기를 기대해 마지않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