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산청한방약초축제 실무회의 열려

산청군, 사전 업무협의 등 축제준비 ‘돌입’

  • 입력 2015.02.24 15:41
  • 기자명 /노종욱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군은 24일 김종일 부군수 주재로 실·과·소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회 산청한방약초축제 실무회의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축제준비에 들어갔다. 이날 회의는 산청한방약초축제의 효율적인 준비와 내실화를 위해 올해 축제의 기본방향과 세부운영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하고 단위행사별 담당부서 지정 등 진지한 토론으로 진행됐다.

 산청군은 기본계획과 실무회의의 결과를 바탕으로 오는 5월 축제 개막까지 미비점을 지속적으로 보완하고, 4월말까지 행사장 시설설치 등 방문객 맞이를 위한 축제 준비를 마칠 계획이다.

 특히 지난 14년간의 노하우와 대한민국 최우수 축제의 위상에 걸맞게 관람객 편의와 안전을 고려한 행사장 구성과 의전·공연행사를 축소하고, 한방 항노화관련 체험·참여프로그램 보강과 차별화된 주제관 운영 등 관람객이 보는 축제에서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축제로의 변화와 함께 전 군민이 다 함께 준비하고 참여 하는 글로벌 축제로 지속 발전될 수 있도록 행사준비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이번 축제는 ‘동의보감 숨결따라, 산청약초 향기따라’ 슬로건을 내걸고 오는 5월 1일부터 10일까지 10일간 산청IC입구 축제광장과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개최된다. 산청군 관계자는 “지난해 보다 축제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 전 국민이 함께 즐기는 명품축제로서 군민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