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특집] 오싹하게 즐기는 특별한 여름, 여기 어때요?

‘여름 사냥꾼’ 합천…황강레포츠축제에 고스트파크까지 GO! GO!

  • 입력 2015.06.16 13:16
  • 수정 2015.06.16 18:11
  • 기자명 /서춘만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난히 일찍 기세를 떨치기 시작한 올해 여름, 6월 초이지만 벌써 ‘여름휴가’, ‘피서’ 등의 단어를 떠올리게 한다.바다로 떠날 것인가, 산으로 갈 것인가. 무엇보다 목적지가 교통이 편하고 산과 물, 게다가 짜릿한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썸머나이트가 갖춰져 있다면 더할 나위 없으리라. 그 모든 것이 가능한 합천으로 더위사냥을 떠나보자!
 

★ 황강! 너만 믿는다 더위사냥 1번 주자! ★
 누가 뭐래도 여름에는 시원한 물놀이가 빠질 수 없다. 계곡 물이든, 바다든, 강이든. 합천에서 가능한 더위사냥 첫번째는 황강에서 즐기는 스릴 넘치는 카누 체험이다. 천혜의 코스에서 펼쳐지는 카누체험교실을 통해 수려한 자연경관을 벗삼아 물살을 가르고 스트레스도 날리며 색다른 경험을 맛볼 수 있다.

 만 8세 이상이면 무경험자라도 누구나 도전할 수 있으며, 네이버 카페 황강카누학교(http://cafe.naver.com/hwangkangcanoe)에서 자세한 안내와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오는 7월 24일~26일까지는 ‘2015 황강레포츠축제’가 더위사냥에 가세한다. 메인이벤트는 마라톤 동호인들의 무한 사랑을 받는 제20회 황강수중마라톤대회다.

 ‘마라톤’이라고 해서 한낮의 뜨거운 아스팔트를 달리는 마라톤을 생각하면 큰 오산. 이 대회는 국내 유일의 수중마라톤 대회로 이색 레포츠를 즐기려는 사람들로 매년 성황을 이루고 있으며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황강수중마라톤대회는 청장년부·남녀로 나뉘어 2km·5km·10km 3코스를 선택, 황강1급수 맑은 물을 제대로 느끼며 달릴 수 있다. 오는 7월 10일까지 홈페이지(http://합천마라톤.kr)를 통해 사전 참가접수를 받는다.
 

★ 고스트파크! 서늘하고도 짜릿한 여름밤을 부탁해!
 황강레포츠로 뜨거운 여름 맛을 보았다면 합천의 또 다른 매력, 등골이 서늘해지는 여름밤이 준비돼 있다. 오는 7월 17일~8월 16일까지 국내 최고의 시대물 세트장인 합천영상테마파크에서 펼쳐지는 메가 호러페스티벌 '2015 고스트파크’가 그것이다.

▲ 고스트파크 축제 장소인 합천영상테마파크 주요거리
▲ 고스트파크 축제 장소인 합천영상테마파크 주요거리

 이번 축제는 2014년 고스트파크의 흥행성공에 힘입어 관람객의 즐거움을 배가시켜 줄 추가 어트랙션 시설과 어린이들을 위한 전용 시설까지 마련되어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명실상부한 메가 호러페스티벌로 거듭났다.

 2015 고스트파크에서는 어린이들이 다섯 도깨비와 함께 모험을 떠나는 ‘도깨비 마을’과 진정한 호러 마니아를 위한 ‘비명도시’가 신규로 추가 됐다. 지난해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좀비감옥이 시즌 2로 업그레이드된 것도 기대해볼 만하다. 또한 올해는 K고스트 스타·고스트퍼레이드 등 다양한 이벤트들도 함께 준비했다.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후 3시부터 11시까지 열리는 이번 축제는 티켓링크(1588-7890), 티켓몬스터(www.ticketmonster.co.kr)를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기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ghostpark.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색다른 숙박과 먹거리로 더위사냥 마무리 ★
 캠핑이 일반화돼 누구나 즐기고 싶어하지만, 북적이고 옹색한 캠핑장 환경에 난색을 표하는 당신이라면 황매산 정상의 오토캠핑장을 권한다.

▲ 황매산 캠핑장
▲ 황매산 캠핑장

 황매산 오토캠핑장은 황매산 정상부근(해발 850m)에 위치하고 있다. 그 어느곳 보다 높은 곳에서 푸른 하늘을 가까이 두고 맑은 공기와 자연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밤하늘에 쏟아져 내리는 별똥별, 이불을 여미고 자야 할 정도로 시원한 바람이 갖춰진 이곳은 정상까지 차가 오를 수 있어 힘겨운 등산을 해야하는 부담감도 없다.

 액티비티하게 즐긴 합천의 여름사냥 마무리는 역시 고갈된 에너지 보충할 수 있는 먹거리일 것이다. 합천에 오면 꼭 먹어봐야 되는 것, 마블링이 돋보이고 담백하면서도 육질과 맛이 좋기로 유명한 황토한우이다.

▲ 황토한우
▲ 황토한우

 황토한우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사료에 효소와 미네랄이 풍부한 황토를 사용하고 있어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다. 합천축협에서 직영하는 합천 황토한우프라자(055-931-1692)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합천군청 관광진흥과(055-930-4666)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