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스코, ISO9001 국제인증 획득

환경영영시스템도 인증 획득

  • 입력 2008.04.04 00:00
  • 기자명 문정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벡스코는 국제전시 및 국제회의 기획, 운영관리·전시컨벤션시설의 운영관리 부문에 있어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및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의 국제인증을 각각 획득했다.

ISO 9001은 기업이 수행해야 할 업무의 원칙과 기준을 제시하는 품질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규격이며, ISO 14001은 환경경영을 실천하기 위해서 조직의 환경관리 활동을 체계화하는 국제규격이다.
벡스코는 글로벌 경영시스템의 구축을 통한 경영혁신의 일환으로 지난해 10월부터 올 3월까지 6개월에 걸쳐 국제적 기준에 적합하도록 업무프로세스를 표준화하는 작업을 진행해 왔다.

이번 인증을 통해 벡스코는 국제전시 및 국제회의 기획 등의 업무에 있어 글로벌 표준을 갖추게 됨으로써 대외 공신력뿐만 아니라 인지도 또한 높아져 국내외 행사 유치에 있어서도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벡스코 관계자는 “이번 ISO인증 획득으로 벡스코는 보다 효율적이고 조직적으로 운영될 것이며, 이는 벡스코의 글로벌 기업경쟁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벡스코는 모든 업무에 있어 꾸준한 품질 및 환경경영방침을 준수하고 지속적인 개선 활동을 통해, 품질 및 환경비용을 절감해 건강한 기업 경영시스템을 확립해 나갈 계획이다.

김성대기자 kimsd727@gnynews.co.kr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