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침체된 지역경제 살리기 앞장

군, 문화관광산업 기반 구축 사업 시급 판단

  • 입력 2008.04.24 00:00
  • 기자명 이오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은 침체된 지역경제를 조기에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문화관광산업 기반 구축 사업이 시급하다고 판단, 5월 친환경대중골프장 조성사업 완료에 이어 의병전적지 관광자원화 사업과 전통농경문화 테마파크 조성사업을 빠르게 추진키로 했다.

올해 의령군은 본예산에 문화관광산업 기반 구축 등의 사업비로 615억원의 국도비를 확보해 놓고 있는데 이와 함께 내년도 국도비 확보를 위해 총력체제에 돌입했다.

또 문화관광 기반 사업과는 별도로 사회기반시설을 확충하기 위한 가례-대의간 4차선 국도 확·포장과 정곡면 적곡·백곡지구 제방보강 공사 등을 위해 올해만 200억원 이상의 국도비를 투입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기로 했다.

군은 이에 따라 내년도 국비와 도비를 2008년도 본예산 대비 13.8%가 증가된 700억원 이상을 확보한다는 목표를 수립하고 조직을 총력 가동할 계획이다.

군은 국도비 대상 주요현안사업 24건에 대한 1500억원 규모의 지원신청 사업을 확정하는 한편 김채용 군수를 단장으로 한 ‘국도비 예산확보 추진대책본부’를 구성했다.

군은 연초부터 군수가 직접 중앙부처를 수차례 방문한데 이어 내년도 정부의 예산편성 일정에 맞추어 전 공무원이 예산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서도록 방침을 정했다.

김채용 군수는 낙후지역 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여부는 담당 공무원들의 사명감에 달린만큼 도와 중앙부처에 지역균형발전 차원에서 꼭 필요한 사업임을 충분히 설명하고 공감을 얻을 수 있도록 면밀한 자료준비 후 관계부처를 수차례 방문하라고 지침을 내렸다.

조성우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