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악양 취간림(翠澗林)에서 맨발로 산책하세요”

친환경 톱밥으로 산책로 조성

  • 입력 2016.10.16 16:55
  • 기자명 /유태섭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슬로시티 하동군 악양면의 인공 숲 취간림(翠澗林)에 맨발로 힐링할 수 있는 산책로가 생겨 눈길을 끈다.

 하동군 악양면은 슬로시티이자 소설 ‘토지’의 무대 악양면을 찾는 관광객과 지역민에게 힐링 기회를 제공하고자 정서리 악양천 변의 취간림에 맨말로 걷는 길을 조성했다고 16일 밝혔다.

 취간림은 조선 시대 이전 하동의 중심지였던 악양면 정서리·악양천 변에 수구막이를 위해 조성된 인공 숲으로, 2000년 ‘한국의 아름다운 숲’에 선정되기도 했다.

 악양면은 이곳 취간림 입구에서 청학루를 거쳐 작은 도서관으로 이어지는 300m 구간에 친환경 소재인 톱밥을 깔아 누구나 맨발로 쉽게 걸을 수 있도록 했다.

 또 우기에는 톱밥이 유실되지 않도록 산책로 양쪽에 야자수 소재의 마닐라 삼 로프로 고정하고, 톱밥 보충 및 뒤집기, 풀 뽑기 같은 사후 관리도 정기적으로 실시하기로 했다.

 취간림에 맨발 산책로가 조성됨에 따라 가을 단풍에다 새소리, 바람소리를 들으며 휴식과 힐링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난 6월 개관한 세상에서 가장 작은 도서관에서 책도 읽을 수 있다.

 특히 맨발 걷기는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효과가 있어 건강을 증진하는 새로운 명소로 활용될 전망이다.

 조문환 면장은 “지난 6월 이곳 취간림에 작은 도서관이 문을 연데 이어 이번에 맨발 산책로가 조성됨으로써 주민과 내방객의 휴식과 소통 공간이자 건강을 증진하는 사랑받는 명소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