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 ‘디카시 창작 입문’ 도서 발간

  • 입력 2017.02.08 16:22
  • 기자명 /김대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고성이 발원지이자 최근 국립국어원 우리말샘에 새로운 문학 용어로 등재된 ‘디카시’와 관련한 책이 새롭게 발간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고성문화원(원장 도충홍) 부설 디카시연구소장 이상옥 교수는 최근 누구나 쉽게 배우고 창작할 수 있는 ‘디카시 창작 입문’ 도서를 발간했다.

 디카시는 스마트폰(디카)을 이용해 자연이나 사물에서 시적 감흥을 순간 포착하고 그 영상과 함께 5행 이내의 시적 문장으로 표현하고, SNS 등으로 실시간 쌍방향 소통하는 창작 방식을 말한다.

 디카시는 지난 2004년 경남 고성에서 처음 시작돼 전국 문예운동으로 확산되고 있다.

 책은 전체 148쪽 분량으로 초중고, 대학생과 일반인도 쉽게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시 놀이인 디카시를 따라할 수 있게 집필됐다.

 저자인 이상옥 교수는 “‘디카시 창작 입문’ 책을 통해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친숙하게 ‘디카시’를 배우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경남 고성이 발원지인 ‘디카시’와 관련해 전국적으로 이병주 하동국제문학제 디카시 공모전, 한중대학생 디카시 교류전, 개천예술제 및 형평문학제 디카시 백일장, 국립중앙도서관 디카시 낭송회, 마산문학관 디카시 기획전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고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