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창원세계사격선수권 포스터 완성

엠블럼·소총·권총·산탄총 등 4종 제작

  • 입력 2017.03.29 16:06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창원세계사격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는 대회 홍보용 ‘공식 포스터’ 디자인을 확정·공개했다.
 대회포스터는 지난 15일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디자인전문위원회의 심사와 대한사격연맹의 자문을 거쳐 최종 디자인을 완성하게 됐다.


 사격대회 조직위원회는 이미 지난 2016년 11월에 1차로 ‘권총 이미지’의 대회 포스터를 제작 공개한 바 있다. 
 사격경기대회는 크게 소총, 권총, 러닝타겟, 산탄총 등 4개 분야로 구분되는데 내년 창원에서 개최되는 세계사격선수권대회의 다양한 사격 경기종목을 쉽게 알리기 위해 포스터 응용디자인을 추가로 개발하게 된 것이다.


 이번 완성된 ‘대회 포스터’는 엠블럼, 소총, 권총, 산탄총 등 4종이 하나의 시리즈가 되도록 이미지화 해 타깃으로 향하는 속도감을 강조하고 종목별 선수 이미지와 색상을 차별화 했다. 


 또한 정적인 사격의 특성을 고려해 강한 터치감이 느껴지도록 그래픽을 활용한 역동성을 강조했다.


 ‘내일의 꿈을 쏴라, 창원에서 세계로’라는 슬로건으로, 내년 8월 31일부터 9월 14일까지 창원국제사격장 등 창원시 일원에서 펼쳐지게 될 ‘2018창원 세계사격선수권대회’는 국제사격연맹(ISSF) 주관으로 4년마다 개최되는 최고 권위 있는 대회로, 단일종목 스포츠 경기로서는 참가규모가 가장 큰 대회이다. 


 소총, 권총, 러닝타겟, 산탄총 등 55개 사격종목 경기진행과 함께 개·폐막식을 비롯한 문화행사와 부대행사도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