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스산업 육성으로 경남경제 견인”

양해영 도의원 국제회의 전부개정조례안 경제환경위 통과

  • 입력 2017.06.19 20:20
  • 기자명 /이진화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해영 경남도의원(진주)이 발의한 경남도 국제회의 및 전시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 19일 개최된 제345회 경상남도의회 제2차 경제환경위원회에서 통과됐다. 


 기존의 ‘경남도 국제회의 및 전시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가 국제회의 및 전시산업 육성·지원에만 국한돼 있는데 반해, 마이스 산업((MICE)은 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ravel), 컨벤션(Convention) 및 전시회(Exhibition)의 유치와 개최에 필요한 시설, 서비스 등을 포괄하는 새로운 형태의 융합 산업으로서, 마이스(MICE) 산업 전반에 대한 근거를 마련해 이를 육성·지원하기 위한 조례안을 만들었다.


 양해영 의원은 “이번 조례안에 마이스산업의 지속적인 성장·발전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종합적인 시책을 수립·추진이 필요할 뿐더러, 필요한 예산 확보 등 지원방안을 마련해야 하고, 경남도의 경우 전시 회의장, 호텔 등 관련 인프라가 부족한 실정으로 우리 道의 마이스산업이 획기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 등 관련 인프라 확충과 전문인력 양성이 본격적으로 추진돼야 할 시기”라고 주장했다.


 마이스산업 육성지원조례안은 오는 29일 본회의를 통과하게 되면 ‘경남도 마이스산업 지원협의회’와 전담조직을 설치해 본격 시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