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30 노동자 사회적 총파업 지지한다!”

비정규직 노동자 30일 총파업...文 대통령 ‘정규직 실현’ 촉구

  • 입력 2017.06.27 20:17
  • 수정 2017.06.27 20:20
  • 기자명 /이오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적폐청산 민주사회-경남민중대회준비위는 ‘6·30 비정규직 노동자 총파업’을 지지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 적폐청산 민주사회-경남민중대회준비위는 ‘6·30 비정규직 노동자 총파업’을 지지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27일 오전 11시 30분, ‘적폐청산과 민주사회건설 경남운동본부‘와 ‘7·8경남민중대회준비위(이하 운동본부)’는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6월 30일, 최저임금을 받는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사회적 총파업’을 한다”고 성토했다.


 기자회견에 앞서 김재명 민노총 경남본부장은 모두 발언을 통해 “문재인 정부가 들어선 지 얼마 안됐는데 총파업을 한다는 소리에 우려와 걱정이 앞선다”면서 “이번에는 사회적 약자인 비정규직을 중심에 놓고 최저임금 1만 원 수렴, 비정규직철폐, 노동자 기본권 실현이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하며 “문 대통령도 비정규직에 관련한 얘기를 하고 있으나 변화되는 부분없이 말로만 하는 그런 변화는 있어서는 안된다”고 역설했다.


 이어 강선영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경남지부 수석부지부장은 “학교비정규직은 29일 총파업에 돌입했다. 그것은 무기계약직으로 됐다고는 하나, 고용불안과 차별은 여전하다”며 “5월 1일 노동절에 휴일근무수당을 주지 않으려고 출근하지 말라고 해서 학생들이 빵을 먹기도 했다. 또 병원에 입원해 있어도 출근하면 안되겠느냐고 할 정도로 우리는 더 이상 차별을 받을 수 없기에 총파업한다”고 밝혔다.


 안혜린 노동당 경남도당 위원장과 이정희 경남민중의꿈 대표의 모두 발언이 끝나고 운동본부는 “학교비정규직 노동자들은 공무원 최하위 직급의 60% 수준의 임금을 받으며 승진도 승급도 없이 밥값까지 차별을 받으며 일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지 무기계약직이라는 이유로 정규직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우리가 바라는 것은 이름뿐인 정규직이 아닌 차별없는 실질적인 정규직”이라고 항변했다.


 이들은 끝으로 적폐청산과 민주사회건설 그리고 더 나아가 역압과차별없는 공정하고 정의로운 나라를 갈망하는 ‘적폐청산과 민주사회건설 경남운동본부’와 ‘7·8경남민중대회준비위’는 비정규직 노동자의 사회적 총파업을 강력히 지지하며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들은 “우리는 경남도민에게 호소합니다. 우리 모두 새로운 미래를 만들기 위해 사회적 총파업에 동참해 달라”며 “우리아이들에게 차별과 고통없는 세상을 물려주기 위한 사회적 총파업을 지지하고 꼭 함께 해 달라”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