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우수 과학기술인’ 찾습니다

7월 3~31일까지 접수

  • 입력 2017.06.28 19:52
  • 기자명 /심혜정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는 과학기술인들의 사기 진작과 연구개발 의욕 고취로 경남 과학기술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2003년부터 ‘경남과학기술대상’ 시상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로 13회째인 경남도 과학기술대상 신청대상은 공고일(2017.7.3) 현재 주민등록지가 경남이어야 한다.

 또한 도내 소재 대학, 민간기업 연구소, 정부출연 연구기관, 기타 과학기술 관련기관 소속 연구자 또는 이에 준하는 과학자로 3년 이상 탁월한 연구개발 성과로 과학기술 혁신에 기여한 공이 크거나 지역경제와 산업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업적이 있는 자를 선발해 시상할 예정이다. 그 간 총 36명에게 상이 주어졌다.

 신청 희망자는 대학총장, 공공기관장, 기업체대표, 연구소 소장, 경남과학기술단체(학회 포함)장의 추천을 받아야 하며 개인의 경우에는 관련분야 전문가 5인 이상의 추천이 있어야 한다.

 경남도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오는 8월 중 심사위원회를 구성, 1차 서류심사와 2차 종합심사를 거쳐 자연·생명과학분야와 공학분야에 각 1명씩을 선발해 오는 9월 22일 경남과학대전 개막식에 맞춰 시상할 계획이다.

 경남과학대전은 9월 22일부터 3일간 창원CECO에서 개최된다.

 경남도 관계자는 “경남도 과학기술대상이 지역의 유능한 과학기술인들이 선정돼 긍지와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발전과 국가경제에 크게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청방법은 경남도 홈페이지 또는 경남테크노파크에서 추천서식을 다운 받아 내달 31일까지 경남테크노파크 과학기술진흥센터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