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위, 영화산업 공정환경 노무지원단 운영

  • 입력 2017.07.09 16:28
  • 기자명 /장익선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진흥위원회 공정환경조성센터는 영화 산업 내 노무관련 분쟁을 사전 예방하고 영화현장 환경 개선과 법적 권리 보호를 위해 노무지원 서비스를 10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노무지원 서비스는 노측과 사측 영화인 모두 신청 가능하고, 영화산업 근로 표준계약서 등 제작현장에서 활용되는 각종 계약과 규정, 지침 등을 적용함에 있어 명확한 해석과 법적 안내를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영화산업 근로 표준계약서 상담을 비롯해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관련 노무 상담과 해고, 체당금, 계약서, 임금, 산재, 인사관리 등 영화산업 내 노사관계 각종 권리 보호를 위한 상담을 받아 볼 수 있다. 

 상담은 전화와 대면 등으로 이뤄지며 법적 판단이 필요한 경우 공인 노무사의 의견서도 무료로 제공한다. 

 제1기 노무지원단은 노무관련 분쟁의 효율적인 조정과 해결을 위해 노측 추천 노무사 4명, 사측 추천 노무사 4명, 위원회 추천 노무사 1인 등 총 9명으로 구성된다.

 영진위 김용훈 기반조성본부장은 “이번 노무지원단 운영은 영화현장 환경을 개선하고, 영화인들에 대한 법적 권리 보호를 통해 콘텐츠 생산의 안정적인 선순환 구조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를 통해 영화산업 내 노사 관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 예방하고 산업 내 상생을 도모해 영화산업 내 공정한 질서유지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