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보건복지부 ‘정신보건·자살예방 사업’ 5관왕 수상

  • 입력 2017.10.19 14:43
  • 기자명 /강종복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보건복지부 사업 정신보건 및 자살예방 분야에서 우수기관상 3개와 개인표창 2명의 수상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수상내용으로는 정신보건·복지서비스 정책·사업 우수사례 공모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상 및 지역 맞춤형 자살예방사업으로 우수기관상을 수상했으며, 지역사회 정신건강 우수사례 공모에서 김해시 정신건강복지센터가 국립정신건강센터장상을 수상했다.


 개인표창으로는 체계적인 현장 대응 등으로 자살예방 종합대책수립에 공헌한 김해중부경찰서 정인식 경감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지역사회 정신보건사업에 공헌한 유공자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김철주원장이 도지사 표창을 수상해 전국 자치단체 중 정신건강증진 및 복지서비스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김해시보건소 강선희건강증진과장은 “정신건강증진 분야에서 5관왕의 수상실적을 낸 것은 분야별 직원들과 유관기관에서 체계적인 중증정신질환자·자살고위험군 응급 대응 및 사후관리 체계 확충을 위해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서 즉각적인 개입을 한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더 건강한 김해를 만들기 위해 지역 내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지역 내 자살 및 정신과적 어려움이 있는 분을 발견하면 129 또는 1577-0199로 연락하면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 329-6328)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