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가을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특별점검

  • 입력 2017.10.19 19:01
  • 기자명 /강종복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오는 23일부터 12월 15일까지 8주간 가을철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에 대한 특별점검기간으로 정하고 관내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중 건설업 320여 개소에 대한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점검은 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부는 가을철, 건설공사 증가 등으로 비산먼지가 다량 발생으로 시민의 불편 및 대기질 악화를 예방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유지를 위해 추진하게 됐다.

 중점 점검사항은 관내 토목, 건축공사, 토사운반차량 등 비산먼지 발생사업에 대해 방진벽·방진막, 살수시설 및 방지시설 설치 여부, 야적토사 방진덮개 설치, 수시작업장 살수시설 운영, 공사장 내 통행차량 속도준수 및 통행도로의 살수 이행, 생활환경 침해여부 등이다.

 특히 비산먼지의 발생을 억제하기 위한 시설의 설치 및 필요한 조치 이행여부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점검할 방침이다.

 점검결과 생활불편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계도하고 위반사업장에 대해서는 대기환경보전법 등 관련법규에 따라 과태료 부과, 고발 등을 조치할 계획이다.

 지난 봄철(4월~5월) 특별점검결과 4개소에 대해 과태료 부과 및 고발 조치한 바 있다.

 시 조수호 환경관리과장은 “최근 시민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미세먼지가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며,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에 대한 지속적인 지도·점검으로 시민의 건강과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