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하이 정규 9집 발매…초호화 피처링 군단 눈길

  • 입력 2017.10.23 19:44
  • 기자명 /김소현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힙합그룹 ‘에픽하이’가 23일 오후 6시 정규 9집을 공개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23일 오후 2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에픽하이 정규 9집 ‘WE’VE DONE SOMETHING WONDERFUL’ 카운터를 가동시키며 컴백이 임박했음을 알렸다.

 에픽하이는 정규 9집 발표에 이어 11월 3일과 4일 양일간 단독 콘서트를 통해 팬들과 만난다. 

 이번 앨범은 2014년 ‘신발장’ 이후 3년 만의 신곡 발표라는 점에서 높은 완성도와 장인정신을 갖췄다는 의미로 통한다. 

 더블 타이틀곡 ‘빈차’, ‘연애소설’을 비롯해 ‘난 사람이 제일 무서워’, ‘노땡큐’, ‘HERE COME THE REGRETS’, ‘상실의 순기능’, ‘BLEED’, ‘TAPE 2002年 7月 28日’, ‘어른 즈음에’, ‘개화(開花)’, ‘문배동 단골집’ 등 총 11곡이 담겼다.

 매번 색다른 하모니를 완성시킨 에픽하이는 더욱 파격적인 피처링 군단과 컴백했다.

 아이유, 오혁, 크러쉬, 악동뮤지션 수현, 넬 김종완, 송민호, 사이먼 도미닉, 더 콰이엇, 이하이 총 9명의 뮤지션이 피처링에 참여했다. 

 새로이 선보이는 수록곡별 가사는 주요 감상 포인트 중 하나다. “깜빡거리는 신호등 굴러 다니는 낙엽도 할 일 하는데 난 왜 이럴까 왜 사는걸까(상실의 순기능)”, “못다핀 꽃도 모이면 정원을 이루지(BLEED)” 등 가슴을 울리는 메시지를 전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