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 김동엽 교수 ‘이달의 연구자’ 선정

게재 논문 3개월간 이용 1위

  • 입력 2017.11.12 18:19
  • 기자명 /박혜린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대학교 극동문제연구소 김동엽 교수가 한국대학신문과 디비피아(DBpia)가 공동 주관한 ‘이달의 연구자’로 선정됐다.

 한국대학신문과 디비피아는 매 분기 마다 학술 지식 플랫폼인 디비피아를 통해 논문 이용 순위가 가장 높은 사람에게 ‘이달의 연구자’ 상을 수여하고 있다.

 김동엽 교수는 지난 6월 한국국제정치학회의 ‘국제정치논총’에 논문을 게재한 바 있으며, 이 논문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3/4분기 동안 디비피아의 정치외교학 분야 논문 이용 순위 1위를 기록한 것이다.

 김 교수의 논문은 ‘사드 한반도 배치의 군사적 효용성과 한반도 미래’였으며, 사드의 한반도 배치는 북한미사일에 대한 군사적 효과의 문제가 아니라 미중관계라는 국제관계적 시각으로 보아야 한다고 주장해 세간의 이목을 끌기도 했다.

 김동엽 교수는 해군사관학교를 나와 2011년 중령으로 전역했으며, 현역시절 국방부에서 북핵WMD(대량살상무기)담당, 대북정책기획담당, 대북협력정책담당 등을 지내 정책, 이론, 실무를 겸비한 북한학자이다.

 김 교수는 국방대에서 석사학위를 받은 뒤 북한대학원대학교에서 북한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지난해 경남대학교 극동문제연구소 교수로 부임해 정치외교학과 교수를 겸하며 학생들의 교육과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