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女 봅슬레이 단체관람 응원 펼쳐

시민 500여 명 무박 2일 일정

  • 입력 2018.02.21 19:02
  • 수정 2018.02.21 19:05
  • 기자명 /이민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체육회(회장 이창희 진주시장)는 지난 20일 오후 진주종합경기장에서 출발해 500여 명의 시민 관람단과 함께 평창동계올림픽 단체관람에 나섰다.

 이창희 진주시장은 전국적으로 불고 있는 올림픽의 뜨거운 열기 속에 무박 2일의 힘든 일정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시민 관람단에 감사를 표하고 “30년 만의 올림픽 현장에 직접 참가 했다는 자부심과 함께 좋은 추억의 시간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히면서, 많은 인원이 가는 만큼 제일 중요한 것은 ‘안전’이라고 출발 전 격려와 함께 당부했다.

 단체 관람 종목은 봅슬레이로 지난 20일 오후 1시 진주종합경기장에서 출발해 올림픽 부대시설을 둘러보고 저녁 8시 50분경 우리나라 봅슬레이 출전 6명 중 여자 2명(김민성·김유란)의 예선 1차전 경기를 현장에서 관람한 후 현장의 뜨거운 열기를 가슴에 담은채 밤 10시경 발길을 돌려 새벽에 진주에 도착했다. 이번 참가자에게는 입장권과 차량 등이 제공됐다.

 진주시 관계자는 “혹한의 날씨와 평일 야간경기인데도 참여자가 많았고 호응도가 높았다”며 “동계올림픽에 대한 지역민의 관심과 응원의 목소리가 그대로 전해졌다”고 설명했다.

 이번 시민 관람단은 평창올림픽조직위의 요구 등에 따라 입장권을 구매한 진주시 (체육회)가 지난 6일 관람단 선착순 공개모집을 통해 이뤄졌다. 

 비인기 종목, 혹한 야외경기, 늦은 시간에 펼쳐지는 경기입장권은 주민들의 선호도가 떨어져 사표가 될 우려가 있었고, 무엇보다 공정한 기회 제공을 위해 공개모집을 했다.

 한편 이와 관련 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지자체나 교육청이 8만 원 이하의 경기 입장권과 교통편 등을 주민에게 지원할 경우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볼 수 없다”는 중앙선관위의 해석 안을 내놓기도 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