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민이 되신 걸 축하합니다!”

  • 입력 2018.02.21 19:30
  • 수정 2018.02.21 19:31
  • 기자명 /이민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주시 전입세대에 발송하는 서한문
▲ 진주시 전입세대에 발송하는 서한문

 

“~ 타향도 정이 들면 고향이라는 노랫 말처럼 물산이 풍부하고 인심이 넉넉한 우리 진주에서 이웃사촌끼리 오순도순 서로 감싸고 보살피면서 행복하게 사시기 바랍니다. ~ ”
“ ~ 오늘의 출산감동을 잊지 마시고 육아 보람을 통해 항상 웃음꽃이 넘치고 더욱 더 행복한 가정이 되시기를 기대하고 응원합니다. ~”  


 진주시는 2014년 11월부터 시민 눈높이에서 시민 곁으로 한걸음 더 다가가기 위한 시책으로 진주시 전입세대와 아기출생 세대에 축하 서한문을 발송하고 있다. 


 올해 5년째 추진하고 있는 ‘새 사람에 서한문 발송’ 시책은 타 시·군·구에서 진주시로 전입하는 세대와 출생신고 세대를 대상으로 지난 1월까지 1만 2631세대에 대해 서한문을 발송했다.


 한편, 시는 오는 3월부터 전입세대의 안정적 정착과 빠른 적응을 위해 각종 생활정보를 비롯한 육아 정보를 미리 제공하기 위해 ‘진주생활가이드’를 제작해 서한문과 함께 발송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혁신도시를 비롯한 전입 시민이 새로운 환경에 쉽게 적응하고 천년고도 진주 역사를 알려 진주시민으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생활안내 책자를 제작하게 됐다”며 “생활편의 등 정주환경 조성으로 계속 살고 싶은 편안하고 좋은 진주를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