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봄 축제 안전관리 강화한다

STX 조선·성동조선 고용안정
“경남 봄 축제 안전관리 강화”
한경호 대행 간부회의 특별지시

  • 입력 2018.03.12 20:40
  • 기자명 /김소현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경호 경남지사 권한대행은 12일 간부회의에서 봄 축제 안전관리와 STX 조선해양과 성동조선 관련 고용안정 강화 등을 특별히 강조했다.
 
 한 대행은 우선 “봄 축제에 많은 인파가 몰리면서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며 “대형 축제는 도의 담당부서와 감사관실이 직접 현장에 나가 안전을 점검하고 특히 4월 개통하는 사천바다케이블카의 안전상태도 점검하라”고 지시했다.
 
 현재 경남에는 오는 17일 원동매화축제를 시작으로 진해군항제, 화개장터 벚꽃축제, 창원진동미더덕 축제, 창녕 낙동강 유채축제, 황매산철쭉제, 하동야생차문화축제 등 5월까지 전국적 명성을 가진 20개 유명 축제가 잇따라 열린다.
 
 4월 13일부터 운행을 시작하는 사천바다케이블카는 전체 길이 2.43㎞(해상구간 816m)로 케이블카 45대 중 15대 바닥을 투명 유리로 만들어 한려수도를 고공에서 바라보는 아찔한 체험을 할 수 있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규모 구조조정이 예견되는 STX조선해양과 성동조선에 대해서도 고용안정을 위한 특별 대책 수립을 지시했다.
 
 한 대행은 “성동조선의 법정관리 등이 결정되면서 지역의 고용불안이 매우 심각한 상태”라며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기존의 고용안정 대책을 보완·확대하고, 새로운 고용정책도 적극 개발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중앙부처 등에서 파견된 3명의 협력관이 간부회의에 나와 도정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의사를 피력했다.
 
 법제처에서 파견 나온 장학기 법제협력관(62년생, 서기관)과 한국은행에서 파견 나온 신현열 경제정책 자문관(68년생, 3급 상당 국장급), 금융감독원에서 파견 나온 정신동 금융정책자문관(66년생, 3급 상당 국장급)은 1년 동안 각 전문분야에서 경남도의 정책을 자문하고 소속기관과의 협력업무 등을 맡는다.
 
 한 대행은 “금감원 정신동 국장은 금감원 워싱턴사무소장 등을 거쳤고, 신현열 국장은 한국은행 안정분석팀장을 거쳤으며, 장학기 법제협력관은 긴 시간 법제처의 요직을 거치는 등 3분의 협력관이 모두 자기 분야의 베테랑”이라며 “각 분야 자문은 물론 적극적인 정책제안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들 3명의 협력관은 매주 간부회의에 참석하게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