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公 최규성 사장 ‘CEO 소통경영’

경남본부와 대화의 시간 가져

  • 입력 2018.03.14 19:09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어촌공사 경남지역본부(본부장 강병문)는 14일 본부 5층 대회의실에서 최규성 신임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8 경남지역본부 주요 업무추진계획 보고 및 직원과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강병문 경남지역본부장은 올해 경남본부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발표하며 기존 정책사업 고도화에 더해 신성장동력으로 ‘지역맞춤형 신규사업 확대’, ‘재생에너지사업 확대’, ‘公社 주도의 지역개발사업 추진시스템 정착’ 등 구체적 실현방안을 제시하며 “매출목표 조기달성과 영업손익 개선으로 농어촌 가치제고에 주력하는 경남본부가 될 것”임을 밝혔다.

 업무보고를 받은 최규성 사장은 “앞서 방문한 밀양 가산지 가뭄대책 현장에서 안전영농 지원을 위한 경남직원들의 노력을, 창원 들녘 맑은물 공급사업 지구에서는 공사의 신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지역맞춤형 신규사업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한편, “기후변화와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한 미래형 영농기반을 구축하고, 고객만족을 위한 지속적 경영혁신을 통해 농어촌의 사회적 가치 실현이라는 공사의 사명을 실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성장가능성을 강조하며 “공사가 보유한 저수지·간척지 등의 유휴자원을 적극 활용한 자체사업에 역량을 집중시켜 수익을 창출하며 정부의 정책기조에도 부합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의 역량을 집중시키자”고 밝혔다.

 최규성 신임 사장은 마지막 일정으로 고성군 ‘영농형 태양광 발전사업 현장’을 방문해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외연확대와 안정적 정착을 거듭 주문하며 일정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