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의 소리] ‘주민밀착형 탄력순찰’을 아십니까

승인2018.05.02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정동민 하동경찰서 읍내파출소 순경

 ‘주민밀착형 탄력순찰’이란 지난해 9월부터 경찰에서 시행 중인 제도로써 지역적 특성과 치안여건, 지역주민 의견 등을 수렴해 주민들이 직접 희망하는 시간과 장소를 정해 순찰하는 것을 말한다. 

 이때까지 경찰은 각종 범죄, 112신고 등 치안통계를 이용해 경찰의 입장에서 자체적으로 순찰시간 및 장소를 선정해왔다.

 현재 시행 중인 ‘주민밀착형 탄력순찰’은 평소 청소년 비행이 잦은 지역과 각종 우범지역 등 지역주민들의 경험과 의견을 바탕으로 정한 순찰노선을 활용함으로써 범죄예방효과와 경찰인력을 더욱 효율적으로 배분할 수 있는 등 많은 이점이 있다.

 탄력순찰 신청방법으로는 순찰신문고(patrol.police.go.kr) 홈페이지로 접속해 희망하는 순찰시간 및 장소 등을 입력해 신청하거나 스마트 국민제보 앱 사이트를 통해서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이러한 ‘주민밀착형 탄력순찰’은 시행된 지 약 8개월가량 됐으며, 현재 경찰에서도 많은 홍보를 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이러한 제도를 모르고 있는 주민들이 많다. 

 사회가 다양해짐으로써 범죄수법이 나날이 전문화 되고 예측할 수 없는 범죄가 증가하고 있는 현재 시점에서 하루빨리 탄력순찰이란 좋은 제도를 주민들에게 널리 알려 많은 사람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또한 이러한 제도를 접한 주민들도 ‘우리 마을은 내가 지킨다’는 마음가짐으로 탄력순찰을 동참한다면 향후 범죄 없는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경남연합일보  abz3800@gnynews.co.kr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회사소개고충처리인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회원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웹하드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사화로9번길 13(641-851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팔용동 163-12번지 3층)  |  대표전화 : 055-294-7800
이메일 : abz3800@gnynews.co.kr  |   등록번호 : 경남 가 00012   |  발행인·편집인 : 김교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오용
Copyright © 2021 경남연합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