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가 있는 수요일, ‘집시의 노래’ 즐기세요

플룻 등 악기로 각 나라 이야기 풀어…홈페이지·전화 예약 후 무료

  • 입력 2018.05.24 15:38
  • 기자명 /심혜정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문화예술회관(관장 하태봉, 이하 경남문화예술회관)은 오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해 리버사이드 나이트 콘서트로 라비에벨의 ‘집시의 노래’ 공연을 무료로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플루티스트 김은미, 바이올리니스트 송정민, 기타리스트 조영덕·존 스미스, 베이시스트 이동민으로 구성된 라비에벨(La vie est belle)이 각 나라의 음악 요소들을 절묘하고 유쾌하게 자신들만의 이야기로 풀어낼 예정이다.

 ‘인생은 아름다워’라는 뜻의 라비에벨은 기타리스트 장고 라인하르트와 바이올리니스트 스타판 그라펠리에게로부터 영향을 받았으며, 2014년 첫 앨범 ‘Gypsy Moods’를 발매 후 집시음악 월드뮤직 씬에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날 공연에서는 장고 라인하르트 곡을 라비에벨 스타일로 편곡한 ‘Tears’와 라비에벨 1집 타이클 곡 ‘Sentiment’를 포함해, ‘Love me tender’, ‘Made in France’, ‘La Javanaise’ 등을 감상할 수 있다.

 경남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오는 6월 ‘문화가 있는 날’은 ‘김오키 새턴발라드(feat. 백현진)’를 공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체육관광부가 국민들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2014년 1월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영화관을 비롯한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고궁 등 전국의 주요 문화시설을 할인 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공연 관람을 원하면 도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http://artcenter.gyeongnam.go.kr/main.do) 또는 전화(1544-6711)로 예약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