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금연! Self 하지 말고 Help 받으세요”

  • 입력 2018.05.24 17:18
  • 기자명 /김대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시장 김동진)는 시민 주도적 금연 실천 지원과 담배연기 없는 건강도시 통영 조성을 위해 금강택시와 업무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제31회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해 지난 23일부터 3일간 금강택시운전자 건강도우미 양성 교육 및 ‘금연 Help Taxi’ 운영 발대식을 개최했다. 


 택시운전자는 직업 특성상 장시간 앉아서 운전을 하는데다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잦은 흡연, 불규칙적인 식사, 적은 운동 시간 등으로 인해 각종 만성질환 유병률이 높으며 흡연으로 인한 승객들의 간접흡연 피해 또한 발생하고 있어 금연을 비롯한 건강생활 실천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통영시느 사전 조사를 통해 금강택시운전자 50여 명의 건강상태를 파악, 건강도우미 양성 교육 및 체계적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실시해 택시운전자들의 주도적인 건강생활 실천 능력을 향상시키고 그에 따른 건강정보를 승객들에게 1대 1로 안내함으로써 시민 건강증진에도 기여하고자 ‘금연 Help Taxi’사업을 추진한다.


 ‘금연 Help Taxi’는 택시 외부에 금연·만성질환예방 홍보 깃발을 부착하고 택시 내부에는 수납함을 비치, 금연·만성질환예방 안내 리플렛과 홍보물품을 보관해 통영시 곳곳을 누비면서 만나는 시민들의 금연 실천을 돕고 건강 정보를 전달하게 된다.


 장회원 통영시보건소장은 “‘금연 Help Taxi’가 시민의 건강생활 실천에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보건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