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호주 식품박람회’ 참가업체 모집

내달 4일까지 온라인 신청 가능

  • 입력 2018.05.24 19:02
  • 기자명 /김소현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가 ‘2018년 호주 식품박람회 (Fine Food Australia 2018)’에 참가할 업체를 6월 4일까지 모집한다.

 ‘2018 호주 식품박람회’는 올 9월 10일부터 13일까지 나흘간 호주 멜버른 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오세아니아 지역 유일의 국제식품박람회로, 올해는 경남도가 총괄·지원하고, ㈜경남무역의 협조를 받아 추진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신청 기간 내에 ‘경상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신청 가능하다.

 도는 참가신청 한 업체에 대해 현지 시장성, 국제인증 보유 현황, 수출기반 준비 정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수출 유망 중소기업 6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박람회 부스 임차료 및 기본 장치비, 편도항공료(1사 1인)와 통역료 50%를 지원한다.

 곽영준 경남도 국제통상과장은 “최근 호주에서도 다문화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세계 각국의 음식트렌드가 널리 확산돼 가고 있으며 특히 한류열풍으로 한국식품을 소비하는 인구가 증가 추세에 있다”면서 “또 지난해 호주로 수출한 경남의 농수산식품은 5529만 달러로 2013년 825만 달러에 비해 6.7배나 증가해 수출규모로 볼 때 경남이 5번째로 큰 수출시장으로 성장했다”고 말했다.

 이어 “4년 만에 다시 참가하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호주 시장에 대한 한국식품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알리고, 향후 수출 확대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