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과기대, ‘대학일자리센터’ 개소

고용부로 5년간 총 10억 지원

  • 입력 2018.05.27 17:20
  • 기자명 /이민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과학기술대학교는 올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대학일자리센터’를 교내 본관 1층에 오픈했다.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은 학내 취·창업지원 기능을 연계·통합해 진로지도와 국내·외 취업지원, 청년고용정책 홍보, 취·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청년들의 개인별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고용시장에서 더욱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는 사업이다. 

 경남과기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2월 고용노동부가 시행한 대학일자리센터 운영대학 공모에 선정돼 올해부터 5년 간 연 2억원, 총 10억원을 지원받는다. 

 예산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연간 사업비의 50%, 대학과 경남도, 진주시가 50%를 부담해 전문상담 인력 2명 배치, 직업심리검사, 진로설정, 직업정보제공, 입사지원서&면접 클리닉, 취업역량강화프로그램 운영 등의 사업을 최대 5년간 자율적으로 수행하게 된다. 

 경남과기대 고경필 대학일자리센터장은 “대학 내에 분산된 취·창업 지원 관련 행정부서 일원화로 관련 업무에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특히 대학일자리센터 유치를 통해 우리 대학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청년고용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경남도 윤경석 일자리창출과장, 한국국제대학교 이우상 총장, 학내 보직교수, 재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