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유쾌한 상상에 빠지다…팝아트展

조각·회화 등 25점 선보여

  • 입력 2018.07.19 19:05
  • 수정 2018.07.19 19:14
  • 기자명 /김효빈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쾌한 상상 전시작, 유은석 ‘태권 의사당’
▲ 유쾌한 상상 전시작, 유은석 ‘태권 의사당’

 하동아트갤러리가 20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열리는 ‘제4회 섬진강문화 재첩축제’와 연계해 ‘유쾌한 상상 : 팝아트(POP ART) 전(展)’을 마련한다.

 팝아트는 현대 미술을 대표하는 주류 중 하나로, 1950년대 대중 매체와 광고 등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대중미술이다.

 2000년대 초 시작된 한국의 팝아트는 우리네 정서와 예술성이 함께 어우러지는 작품이 늘어나면서 대중적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유쾌한 상상展은 섬진강문화 재첩축제 전날인 19일 막을 올려 오는 9월 2일까지 46일간 문화예술회관 아트갤러리에서 만날 수 있다.

 전시회에는 변대용, 엔조, 유은석, 이조흠 등 현재 국내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는 젊은 작가 4명의 조각, 회화 등 25점이 선보인다.

 이들은 익숙함과 낯설음의 경계를 넘나들며 무겁거나 어렵지 않은 작품을 통해 관람객으로 하여금 현대미술에 좀 더 쉽게 접근하고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게 한다.

 무더운 여름 하동아트갤러리에서 상상 그 이상의 작품들과 함께 유쾌한 상상에 빠져 더위를 잊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아트갤러리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가족과 재첩축제 즐기며 미술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모두를 위한 예술’ 팝아트에 빠져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