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 민원서비스·직원 전화친절도 조사

부서별 평가 따라 인센티브

  • 입력 2018.08.16 19:09
  • 기자명 /신송철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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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밀양시(시장 박일호)가 민원서비스 만족도 및 직원 전화친절도 조사를 실시한다.

 밀양시는 시민의 입장에서 보다 객관적이고 체계적인 조사·분석으로 밀양시 민원서비스의 현주소를 파악하고 개선안 도출을 위해 외부 전문조사기관에 의뢰해 진행할 계획이다.

 민원서비스 이용 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민원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는 민원서비스 이용 접근 편의성, 신속·정확성, 공정성 등과 시정전반에 대한 만족도 등의 구조화된 설문지를 바탕으로 전화조사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화친절도 조사는 민원인을 가장한 전문 모니터요원에 의한 전화모니터링으로 전화응대의 신속성, 경청 태도, 연결 상태 등 전반적인 전화친절도를 평가한다.

 밀양시는 평가 결과 미흡한 부분을 파악해 직원교육을 실시하고, 우수사례 공유, 부서별 평가 결과에 따라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밀양시 이상국 민원지적과장은 “우리시 민원서비스의 현주소를 파악하고 개선안을 도출해 시민이 감동하는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는 조사이니만큼 바쁘시더라도 만족도 조사 전화를 받으시는 시민께서는 조사에 적극 협조해 주시고 시정 전반에 대한 만족도 및 건의사항에도 고견을 남겨주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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