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토요애’ 직판행사

  • 입력 2018.09.17 18:27
  • 기자명 /전근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군수 이선두)은 민족고유의 명절 추석을 맞이해 토요애 신선농산물과 가공식품을 대상으로 18일 군청광장에서 직판 행사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직판 행사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을 전시·판매해 군청직원과 유관기관, 지역주민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추석 차례 상을 볼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한다.

 주요품목으로는 의령조청한과, 덕실대봉곶감, 다올농원식품의 가죽고추장장아찌, 다향연 연근차, 구아바 쌀국수, 토요애 신선농산물(새송이버섯·양파·옥수수·밤), 멜론, 배, 단감 등 40개 품목이 전시·판매된다.

 특히, 이날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의령군 가공협회(다올농원식품 김강규)와 토요애유통㈜에 따르면 사전에 엄선된 품목만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감으로써 지역 농특산물의 신뢰도 향상과 추석 명절에 대한 분위기 조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의령군 농축산유통과 관계자는 “지난해 LA 수출시장개척에 선봉이 된 주요 가공식품을 대상으로 이번 행사에 참여하고 있으며, 신선농산물과 가공식품을 연계한 농가 소득향상을 위해 새로운 상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항구적으로 지역농산물의 수출과 내수시장에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의령군의 농산물공동브랜드 ‘토요애’의 신뢰도 향상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