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서부건강지원센터, 어르신 한방중풍교실 운영

  • 입력 2018.10.17 18:24
  • 기자명 /이상수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서부건강지원센터에서는 시민 중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반기 한방 중풍 예방교실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한방 중풍예방교실은 오는 25일부터 12월 13일까지 매주 목요일 8주간의 과정으로 진행되며, 중풍의 원인, 증상 등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 중풍 이론교육, 중풍 응급대처법 및 한방치료, 뇌혈관 강화를 돕는 침시술, 중풍예방을 위한 운동, 중풍 예방할 수 있는 차 시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운영한다. 


 중풍은 뇌로 향하는 혈관이 좁아져 혈액이 더 이상 뇌로 흐르지 않게 되면서 뇌세포가 죽어 사망에까지 이르게 되는 위험한 질병이다. 전체질환 중 주요 사망 원인 중의 하나로 환자의 20~30%는 사망하고 생존을 하더라도 심각한 신체적 정신적 장애를 앓게 되므로 조기 발견과 예방이 최선의 방법이다. 


 이에 시는 한방 중풍 예방교실을 운영해 중풍 질환에 대한 위험 요인과 전조증상 그리고 구체적인 중풍 관리법 및 예방법을 교육함으로써 생활 속에서 지켜야 할 것들을 배우고, 지역주민 스스로가 능동적으로 중풍을 예방하고 건강수준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중풍은 완치가 어렵고 후유증이 큰 질병인 만큼 예방 지식이 꼭 필요하다. 이에 서부건강지원센터는 어르신들의 중풍 발생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부건강지원센터 한방상담실(330-487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