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취약계층 에너지바우처 지원

  • 입력 2018.10.17 19:23
  • 기자명 /김덕수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군내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018년 에너지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에너지바우처 사업은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기, 도시가스, 등유, 연탄, LPG와 같은 난방에너지를 구입할 수 있는 에너지 이용카드를 지원해주는 내용이다. 

 신청기간은 내년 1월 31일까지, 사용기간은 올해 11월 8일부터 내년 5월 31일까지다.

 지원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급여 수급자 또는 의료급여 수급자로 가구원 중 만 65세 이상 노인이나 만 6세 미만 영유아, 장애인, 임산부, 중증질환자 또는 희귀난치성질환자가 포함된 가구다. 

 지난해 지원대상자 경우 별도의 신청없이 올해도 지원받을 수 있으나 창녕군으로 전입 또는 사용 에너지원의 변동 등이 있으면 반드시 재신청을 해야 한다. 

 보장시설 수급자와 장기입원자, 등유바우처 및 연탄쿠폰 수급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방식은 1인 가구 8만6000원, 2인 가구 12만 원, 3인 이상 가구 14만5000원으로 난방에너지를 선택해 구입할 수 있는 실물카드 또는 요금을 차감하는 가상카드 방식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지원대상자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주민등록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겨울철 난방비 부족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이 에너지바우처 사업으로 인해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을 나는데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