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TP, IoT기반의 스마트 팩토리 사례 세미나

스마트공장 전략·사례 공유 등 지원사업 안내

  • 입력 2018.11.20 17:52
  • 기자명 /김범수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테크노파크(원장 안완기)와 한국사물인터넷협회(상근 부회장 문성계)는 20일 오후 2시 풀만앰버서더 창원 호텔 2층 빌라드룸에서 ‘IoT기반의 스마트 팩토리 구축 전략 및 사례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스마트공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내 확산을 유도하기 위해 ICT 및 제조분야 산·학·연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개최됐으며, 150여명이 참석했다.

 주요 주제는 ‘IoT기반의 스마트공장 구축 전략 및 사례’, ‘경남 스마트공장 지원 사업 소개’등으로, 향후 스마트공장을 구축하는데 어려움을 느꼈던 기업들에게 구축계기 및 방향 설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스마트팩토리연구소 정일영 소장은 ‘스마트공장 추진 전략 및 필요 역량’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하면서 “4차 산업혁명은 기술의 혁명이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환경의 혁명이다”면서 “똑같은 문제가 생겨도 그 대응은 다르기도 하지만, 생존을 위해서는 같을 수 밖에 없다. 그것이 바로 혁신이고, 핵심은 바로 스마트공장이다”고 설명하면서 스마트공장 구축 필요성을 강조했다.

 경남테크노파크 안완기 원장은 “스마트공장 구축 및 보급확산 지원이 제조업혁신으로 이어지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주요사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남테크노파크 관계자는 “이번 개최된 세미나는 다른 세미나와 달리 기업체 참석이 높아 스마트공장에 관한 기업들의 인식확산이 빠르게 진행됨을 알 수 있었다”고 전했다.

 경남도 스마트공장 지원 사업은 현재 신청 접수를 받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경남 스마트공장 지원센터 대표번호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