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양성평등정책 아카데미 종강

  • 입력 2018.11.21 18:40
  • 기자명 /김대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지역 여성 인재를 양성하고 여성들의 활발한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해 양성평등 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된 2018년 통영시 양성평등정책 아카데미가 지난 19일 6회 강좌를 끝으로 마무리 됐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통영시 양성평등정책 아카데미는 지난 10월 15일부터 11월 19일까지 운영됐으며 85명의 수강생이 참여했다.

 올해 아카데미는 ‘그림으로 본 내마음’, ‘자기혁신을 위한 독서’, ‘우리주변 건강 약초이야기’, ‘연화-우도 지역탐방’, ‘통영나전칠기 체험’, ‘웃으면 성공이 보인다’ 등 인문교양에서부터 건강, 지역사회 문화ㆍ예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운영됐다.

 특히 통영시 도서 관광지 탐방 뿐만 아니라 고유문화재인 통영나전칠기 등을 체험하며 통영에 대한 애향심과 자긍심을 드높이는 계기가 됐다.

 수료식에 참석한 강석주 통영시장은 ”통영시의 여성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여성리더의 역할을 재정립하고 여성의 자긍심을 공고히 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여성 특유의 섬세함과 섬김의 리더십으로 따뜻한 시정, 행복한 시민, 다시 뛰는 통영을 만들어 가는 시정발전의 든든한 동반자가 돼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시에서는 수강생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2019년도에도 한층 더 다양하고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