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 ‘창의력 캠프’ 운영

  • 입력 2018.12.09 18:33
  • 기자명 /이민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경상대학교(총장 이상경)는 11~12일 이틀간 사천 KB인재니움에서 ‘경남도내 고등학교와 함께하는 창의력 캠프’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교육기부의 일환으로 도내 마이스터고, 특성화고를 대상으로 한 진로·취업 특강인 ‘꿈을 JOB는 프로젝트’가 시작됐다.

 올해에는 진로·취업 특강을 1·2학기에 나눠서 11개 학교 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될 만큼 도내 마이스터고, 특성화고의 인기가 높아졌다.

 이를 계기로 1박 2일 직무역량 집중 강화를 위해 ‘창의력 캠프’를 진행하게 됐다. 본 캠프에는 마이스터고, 특성화고만 한정하는 것이 아니라 일반계고, 자율고까지 도내 고등학생 60명이 참가한다.

 11일에는 4차 산업혁명과 창의성 특강, 두뇌 워밍업, 브레인 스토밍, 아이디어 확장과 구체화하기, 아이디어 발상법을 주제로 창의성 스킬을 익힐 수 있는 과정이다. 

 12일에는 역발상 방법, 문제해결 프로세스 익히기로 구성돼 있다. 캠프 동안 도출한 아이디어를 토대로 한 창의 기획서로 제작하고 발표하는 것으로 캠프를 마무리한다.

 장형유 인재개발원장은 “최근 채용 트렌드 중 직무 역량인 창의력을 강화하고, 개인의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하는 캠프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