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지사 “당 위해 무죄입증까지 백의종군”

지난 12일 밤 페이스북 글 올려 “평당원으로 성실히”

  • 입력 2018.12.13 18:28
  • 기자명 /임종명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지난 12일 이른바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 연루 의혹을 벗을 때까지 당직을 내려놓고 평당원으로 지내겠다는 뜻을 밝혔다. 같은 당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친형 강제입원 시도 등으로 검찰에 기소된 뒤 ‘백의종군’을 선언한 데 이어 나온 입장이다.


 직권남용 등의 혐의로 기소된 이재명 경기지사가 모든 당직을 내려놓고 평당원으로서 백의종군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드루킹 댓글 조작 공모 혐의로 법정 공방 중인 김경수 경남지사 역시 백의종군 뜻을 밝혀 관심이 모아진다.


 김 지사는 12일 밤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당의 단결과 단합으로 대통령의 성공을 뒷받침해야 한다”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김 지사는 해당 글에서 이재명 지사의 ‘평당원으로 돌아가 백의종군하겠다’는 발언을 “당의 단합을 위한 충정이라고 생각한다”고 표현했다.


 김 지사는 그러면서 “저 역시 당을 위해 무죄가 입증될 때까지 모든 당직을 내려놓고 백의종군 하겠다”며 “당과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평당원으로서 성실히 일하겠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정부와 당이 많이 어렵다. 우리의 노력이 아직 국민들의 피부에 와 닿지 못하고 있다”며 “민생경제를 살리고 촛불혁명이 부여한 국가 혁신의 길, 나라다운 나라를 만드는 일, 꼭 가야만 하는 길이고 반드시 해내야 할 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가는 길이 어려울 때 일수록 우리는 힘을 하나로 모아야 한다. 대통령의 성공은 국민의 성공”이라며 “성공한 대통령을 만들기 위해 당의 힘을 하나로 모아가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김 지사는 그러면서 “여러분께서도 일 잘하고 사랑받는 민주당,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힘을 모아주길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 지사와 이 지사는 광역단체장으로서 민주당에서 △대의원 △중앙위원 △당무위원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위원 △중앙당자치분권정책협의회 위원 △시도지사협의회 위원 등을 당연직으로 맡아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