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농협, 지역 대학입학생 장학금 쾌척

  • 입력 2019.01.21 18:26
  • 기자명 /한송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 경남본부(본부장 하명곤)는 21일 경남도지사 집무실에서 도내 서민자녀 대학생들의 안정적인 대학생활을 지원하기 위하여 장학금 3억원을 경남도에 기탁했다.

 이는 서민자녀들의 꿈을 실현하고,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도에서 추진하는‘서민자녀 대학입학 장학금’으로 NH농협 경남본부와 경남도는 서민자녀 대학생 장학금 사업을 위해 총 9억원(3년간 매년 3억원)을 기탁하는 협약식을 가지고 2016년부터 대학입학생 장학금 지원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장학금은 생활비 명목으로 다른 장학금이나 학자금 대출을 받은 학생도 지원대상이 되며, 도내 서민자녀 중 2019학년도 수능 2등급 이상 수준의 대학에 입학한 학생은 신청할 수 있다.

 재원은 NH농협 경남본부 기탁금과 (재)경남도장학회 기금으로 1인당 300만 원씩 170명에게 총 5억 1000만 원을 지급한다.

 협약식에서 농협경남지역본부 하명곤 본부장은 “NH농협 경남본부 기탁금으로 4년 동안 매년 100명씩 40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고, 앞으로도 지속해서 수혜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경수 경남도지사는 NH농협 경남본부의 장학금 기탁에 감사를 표하면서 “지속적인 장학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재정적 지원을 계속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