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직업계고 운영 역량 강화

  • 입력 2019.01.21 18:35
  • 기자명 /김범수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1일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에서 ‘2019학년도 직업계고 매력적인 교육계획 수립 및 학생중심 교육과정 편성·운영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학생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매력적인 취업맞춤형 직업교육 지원을 목적으로 진행된 본 연수는 도내 직업계고등학교 교감 및 교사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중심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통한 학생 선택권 강화 방안’을 시작으로 ‘직업계고 고교학점제 운영 방안 및 사례’, ‘직업계고 매력적인 학교교육계획 수립 방안’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한 교원들은 분야별 전문가 강의를 통해 변화하는 산업·직업 환경에서의 학생 적응력과 직무능력 향상을 지원할 수 있는 효과적인 학생중심의 교육과정 편성·운영 및 직업교육 방법을 공유했다.

 특히 ‘2017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로 선정된 대구전자공업고등학교 장진곤 교감이 매력적인 직업계고 학교교육계획 수립에 대한 방법 및 방안에 대해 안내하고 참석자들과 의견을 나눔으로서, 직업계고등학교의 가치와 비전에 대해 공감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곽봉종 창의인재과장은 “이번 연수가 직업계고등학교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 편성 역량 강화해 고교학점제 도입 기반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직업계고등학교 교육경쟁력을 강화하고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방안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