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발하는 창원시 공직자 갑질논란

바른미래당, 창원시 산하 기관단체장 임명 전원 재검토 촉구

  • 입력 2019.02.20 18:56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미래당 경남도당 윤수경 대변인은 20일 보도자료를 통해 “창원시의 막말 릴레이! 결승선은 어디에? 허성무 시장은 산하 기관단체장 임명 전원 재검토 하라”고 촉구했다.


 윤 대변인은 “박부근 창원시 도시개발사업소장이 직원을 상대로 한 갑질과 폭언으로 시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며 “지난달 7일 임명된 박 소장의 반복적 욕설과 모욕적인 폭언 등 갑질로 인해 해당 직원은 그 충격으로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는 “지난달 허환구 창원시설관리공단 이사장 막말과 성희롱 파문이 채 가시지도 않은 상태에서 이번에 또다시 박부근 도시개발사업소장 폭언과 갑질에 시민들과 공무원 노조가 분노하고 있다”며 “창원시 산하 기관 단체장들의 잇단 갑질 논란 사태는 허 시장이 시민들의 사퇴요구에도 불구하고 허환구 이사장을 솜방망이 처분함으로 예견된 일”이라고 지적했다.


 윤 대변인은 이어 “정부가 ‘공공분야 갑질 근절을 위한 가이드라인’까지 제시하며 공직자 갑질 행위를 엄하게 단속하고 있는 상황에서 창원시 산하 공직자의 갑질 행위가 근절되지 않는 것은 허 시장의 제식구 감싸기로 인한 탓도 있는 만큼 허 시장 본인이 시민들과 직원들에게 직접 공개 사과해야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또 윤 대변인은 “바른미래당 경남도당은 더 이상 이러한 갑질 행위로 고통받는 직원이 없도록 문제된 산하기관 단체장들을 사퇴시킬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며 “또 임명된 다른 기관 단체장들 또한 그 자질을 면밀히 조사 검토해 두 번 다시 갑질 논란으로 직원의 사기를 떨어뜨리고 창원시민의 명예를 훼손하는 일이 없도록 재발방지에 만전을 기해달라”며 “향후 또다시 공직자 갑질논란이 재발할시 바른미래당 경남도당은 허 시장에게 창원시민을 대신해 그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엄중히 경고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