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설공단, 크루저요트 장거리 세일링 운영

돝섬~진해 소죽도 코스
해양레포츠 활성화 도모

  • 입력 2019.03.18 18:52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설공단은 해양레포츠 활성화를 위해 ‘크루저요트 장거리 세일링 프로그램’을 신설, 운영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4월부터 운영되는 장거리 세일링 프로그램은 마산 돝섬 해양레포츠센터를 출발해 진해 소죽도 해양레포츠센터를 경유해서 다시 돝섬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운항된다.

 운항 거리는 왕복 총 32km로 운항시간은 4~6시간가량 소요되며 탑승 정원은 강사진 2명을 포함해 총 12명이다.

 5.6t 규모의 크루저요트는 장거리 운항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이용객들이 마산과 진해만의 풍광 감상은 물론 짜릿한 쾌감을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공단은 이번 프로그램 개설을 위해 해양경찰서의 운항 법적 검토를 마쳤으며 비상상황에 대비한 안전구조선 및 안전장비 확보, 유관기관 비상연락체계 구축 등 철저한 안전 관리계획을 수립해 놓고 있다.

 한편, 프로그램은 사전예약제로 승선인원이 최소 4명 이상이면 운항하며 오전 9시 30분 돝섬 해양레포츠센터에서 안전교육을 한 뒤 오전 10시에 출항할 계획이다. 이용요금은 1인당 5만 3000원이다.

 운항 중에도 강습 요원이 요트 조립방법을 비롯해 운항 요령과 세일(돛) 활용법 등 다양한 교육을 실시해 흥미를 더하게 된다.

 크루저요트 장거리 세일링에 참가를 원하는 시민과 관광객은 마산해양레포츠센터(712-0454)나 진해해양레포츠센터(712-044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