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초, 꿈 실천 ‘어울림교육’ 구현 나서

교육과정 설명회·학부모 연수

  • 입력 2019.03.25 19:33
  • 기자명 /배성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초등학교(교장 임채순)는 지난 22일 도서관에서 ‘2019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올해 교육과정 운영의 전반적인 안내 및 청렴교육, 성폭력 예방, 학교폭력 예방, 한글책임교육 등에 대한 학부모 연수가 진행됐다.

 특히 학부모와 소통하며 동화책을 읽어주는 교장의 인사와 청렴 홍보와 1회용품 줄이기 에너지 절약을 위한 청렴 텀블러 제공으로 학부모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 가야초 이수정 수석교사를 강사 초빙해 ‘관계 형성을 위한 회복적 생활연수’를 주제로 신뢰써클을 운영하며 자녀와 부모의 현재 상황을 돌아보고 자녀를 이해하며 공동체성을 회복할 수 있는 학부모 특강이 실시됐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5학년 학부모는 “학교의 운영 방향에 대해 잘 이해할 수 있는 설명회였다. 신뢰써클도 하고 벚꽃 청렴 텀블러도 받고 아이들을 바르게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어서 참 좋았다”며 “함안초등학교에 우리 아이들이 다닌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함안초는 학부모들의 학교교육에 대한 높은 신뢰를 바탕으로 올해도 다양한 영역에서 꿈과 배움·공감을 실천하는 ‘어울림 교육’을 구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