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중기청 “제로페이 쓰고 KCON 보러가요”

제로페이 사용 활성화 목적
추첨 통해 KCON 관람권 등

  • 입력 2019.04.15 19:33
  • 기자명 /김범수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권영학)은 모바일 직불결제(이하 제로페이) 사용 활성화를 위해 15일부터 오는 28일까지 2주간 ‘제로페이 쓰고 KCON 보러가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재 경남지역의 제로페이 가맹점 수는 1만 개를 넘어섰고, 결제실적도 꾸준히 상승하는 등 사용자 반응이 조금씩 늘고 있다.

 그러나 아직 QR결제 방식의 제로페이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은 사용이 어렵다는 인식이 많아 소비자들이 직접 결제해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계획했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전국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제로페이로 결제하고, 이벤트페이지에서 결제 사실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이벤트페이지를 통해 안내되는데, 가맹점 등에 배포된 포스터의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카카오톡에서 플러스친구로 ‘제로페이’를 추가해 안내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경품으로는 추첨을 통해 선정된 3명에게 ‘2019 KCON JAPAN(5.17~5.19·일본 지바현)’을 관람할 수 있는 1일 입장권과 왕복항공권 및 숙박권을 제공하며 1인 동반이 가능하다.

 그 외 20명에게는 온누리상품권 10만 원, 2000명에게는 온누리상품권 3만 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제로페이 가맹점은 공식 홈페이지의 ‘가맹점 찾기’ 혹은 네이버 지도에서 ‘제로페이’ 검색을 통해 찾을 수 있다.

 제로페이 사용을 위해서는 제로페이에 동참하고 있는 결제 사업자의 앱 20개 가운데 하나를 이용하면 되고, 결제 사업자 측에서도 이번 이벤트 홍보와 함께 자체적으로 제로페이 사용에 따른 할인·포인트·사은품·기프티콘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박한근 기업환경개선팀장은 “제로페이 이용 확산을 통해 소상공인은 카드 수수료에 대한 부담을 덜고 소비자는 소득공제 혜택을 가질 수 있는 만큼, 이번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