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상의, 서울대 前총장 초청 세미나 개최

‘4차 산업혁명과 대한민국의 미래’ 주제로 진행
중소기업의 4차 산업혁명 대비·전략 수립 도모

  • 입력 2019.05.15 18:52
  • 기자명 /이민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5일 엠비씨컨벤션진주에서 열린 세미나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 15일 엠비씨컨벤션진주에서 열린 세미나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상공회의소(회장 금대호)가 15일 오전 7시 30분부터 엠비씨컨벤션진주에서 금대호 회장과 김남경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진주지역 기업체 CEO 및 임직원, 유관기관 관계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대학교 성낙인 前총장을 초빙해 ‘4차 산업혁명과 대한민국의 미래’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진주상공회의소는 그동안 지역의 중소기업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고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이와 관련한 세미나 등을 수차례 개최해왔다.

 본격화된 4차 산업혁명 속에서 중소기업들이 그동안의 산업혁명을 되짚어 보고 정책적 측면에서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를 알아보고자 이번 세미나가 마련됐다.

 성낙인 前총장은 “대한민국은 인류역사에서 산업화와 민주화를 최단기간에 동시에 달성한 유일한 국가다. 1차 및 2차 산업혁명에서 소외됐지만 3차 산업혁명에 성공적으로 대응하며 한국적 모델을 수립했다. 지난해 1월 다보스포럼에 직접 참가해 보니 4차 산업혁명이 몰고 온 정치·경제·사회 변화에 대한 대응 토론이 주를 이뤘다”고 말했다.

 이어 “현직에 있으며 보고 들은 것들을 정리하고 고찰해 보면 한국은 산학협력 강화와 기업가정신 함양과 능동적 자세가 필요하다. 대립보다는 통합의 정신으로 노사정 대통합을 통한 상생의 시대를 이끌 통합적 리더가 필요하며 돼야 한다”고 밝혔다.

 세미나에 참석한 한 CEO는 “지역 중소기업들이 겪고 있는 여러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강력한 메시지에 큰 감명을 받았다”면서 기업경영에 대한 마음가짐을 다지기도 했다.

 한편, 성낙인 교수는 창녕 출신으로 대한민국 대표 헌법학자로서 서울대학교 총장을 역임했으며 얼마 전 창녕군민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