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지방公, 고객만족도 전국 1위 ‘영광’

모든 평가 항목 고른 점수 얻어

  • 입력 2019.05.20 18:40
  • 기자명 /배성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지방공사는 행정안전부 주관 2019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의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환경시설공단형 전국 1위와 도내 전체 공사·공단 1위를 달성했다.

 2019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조사는 지방공기업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전화 및 면접조사를 통해 전국 368개 기관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는 것으로, 함안지방공사는 서비스 환경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고루 좋은 평가를 받아 89.79점으로 동일 평가군 그룹(환경시설공단형) 내 전국 1위와 함께 도내 지방공기업(공사·공단) 중 1위에 선정됐다.

 고객만족도 조사평가에서 최근 5년 연속으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공사는 다양한 고객욕구에 대응하기 위한 전임직원의 노력 결과라고 전했다.

 공사는 모객모니터요원 운영, 고객간담회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요구사항을 모니터링해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으며, 특히 전년도에는 타 우수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교차점검 등을 통해 고객욕구 사각지대의 해소를 위해 노력하는 등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은 그 동안 맡은 업무에서 묵묵히 역할을 완수해 내고 있는 직원 모두의 노력 결과”라며 “군민의 기업으로서 더욱 적극적이고 다양한 방법으로 만족경영을 달성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