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지방공사는 행정안전부 주관 2019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의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환경시설공단형 전국 1위와 도내 전체 공사·공단 1위를 달성했다.
2019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조사는 지방공기업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전화 및 면접조사를 통해 전국 368개 기관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는 것으로, 함안지방공사는 서비스 환경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고루 좋은 평가를 받아 89.79점으로 동일 평가군 그룹(환경시설공단형) 내 전국 1위와 함께 도내 지방공기업(공사·공단) 중 1위에 선정됐다.
고객만족도 조사평가에서 최근 5년 연속으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공사는 다양한 고객욕구에 대응하기 위한 전임직원의 노력 결과라고 전했다.
공사는 모객모니터요원 운영, 고객간담회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요구사항을 모니터링해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으며, 특히 전년도에는 타 우수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교차점검 등을 통해 고객욕구 사각지대의 해소를 위해 노력하는 등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은 그 동안 맡은 업무에서 묵묵히 역할을 완수해 내고 있는 직원 모두의 노력 결과”라며 “군민의 기업으로서 더욱 적극적이고 다양한 방법으로 만족경영을 달성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