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북천 꽃양귀비 축제장서 ‘눈길’

  • 입력 2019.05.21 15:44
  • 기자명 /유태섭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의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430여 명이 21일 북천 꽃양귀비 축제장에서 라인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여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하동북천코스모스·메밀꽃영농조합법인이 주관하는 꽃양귀비축제는 다양한 꽃 단지를 비롯해 무대행사, 체험프로그램 등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한 국내 최대 규모의 봄꽃 축제로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

 꽃양귀비 축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라인댄스 퍼포먼스는 전문 공연자가 아닌 관내 13개 읍·면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군민들로 구성돼 의미를 더했다.

 강사들과 퍼포먼스에 참여한 군민들은 바쁜 농사철에도 시간을 쪼개 주 1~2회씩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해 음악에 맞춰 동작을 연습하며 열심히 공연을 준비했다.

 이날 공연은 2차에 걸쳐 진행됐는데 오전에는 꽃밭을 배경으로 전망대 주변 탐방로 상에서, 오후에는 주무대 앞에서 공연을 펼치며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의 흥을 돋웠다.

 하얀 유니폼과 빨간 모자를 착용한 430여명의 군민들이 꽃양귀비와 어우러져 미리 준비한 군무를 음악에 맞춰 시연하는 모습이 장관을 이뤘다.

 김옥희 평생학습 강사는 “농사일로 바쁜 중에도 학습에 대한 열정으로 오랜 시간 평생학습에 참여한 수강생들의 노력이 빛을 발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