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보건소, 폭염 대비 방문건강관리 강화

  • 입력 2019.06.12 19:06
  • 기자명 /김대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시장 강석주)가 일찍 찾아온 무더위로부터 건강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방문건강관리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통영시보건소에 따르면 이번 여름은 5월부터 경남 일부 지역에 폭염주의보가 발효되는 등 지난해보다 폭염이 장기화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온열질환자 및 응급상황 발생 또한 커질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


 이에 시보건소는 방문건강관리 폭염전담팀 11명을 구성해 방문건강관리 대상자 건강취약계층 3805명을 대상으로 각 가정에 직접 방문하고 있다.


 폭염전담팀은 내과·한방진료와 혈압, 당뇨환자의 약복용 등 다양한 건강관리 점검서비스를 제공하고 △꾸준한 수분 섭취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가급적 야외활동 자제 △헐렁하고 밝은 색의 가벼운 옷 입기 등 폭염대비 건강수칙을 집중교육 하는 등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폭염 대비 물품(쿨스카프, 쿨패치 등)을 지원하고 폭염에 취약한 건강위험군인 독거노인, 허약노인, 거동불편자에게 안부전화 및 문자서비스 등 건강상태를 수시로 확인하고 있으며, 비상연락체계를 구축·운영하는 등 폭염 피해 예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강지숙 통영시보건소장은 폭염피해와 온열질환자 예방과 관련해 “지속적인 방문건강관리로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