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제로페이 결제하고 선물 받아요!”

삼방시장서 고객 이벤트 진행

  • 입력 2019.06.19 19:10
  • 기자명 /강종복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해시가 19일부터 삼방시장에서 제로페이를 이용해 결제를 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주방용품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 김해시가 19일부터 삼방시장에서 제로페이를 이용해 결제를 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주방용품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김해시가 19일부터 삼방시장에서 제로페이를 이용해 결제를 하는 소비자들에게 주방용품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삼방시장은 전체 점포의 70%가 넘는 50개 매장이 가맹점인 ‘제로페이 선도시장’이다.

 시는 제로페이를 이용해 3000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선착순으로 주방용품세트를 제공한다.

 시장 내 가맹점 현황은 제로페이 공식 홈페이지의 ‘가맹점 찾기’ 혹은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삼방동 제로페이‘를 검색하면 찾을 수 있고 네이버 삼방시장 공식 블로그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제로페이’는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부담 완화를 위해 QR시스템을 적용한 계좌이체식 간편 결제방식이다.

 소비자가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촬영해 결제하면 소비자의 계좌에서 판매자의 계좌로 자동으로 금액이 이체된다.

 편의점에서도 손쉽게 제로페이를 통한 결제가 가능해졌다.

 이처럼 제로페이 시스템이 점차 안정을 찾아가면서 김해시 내 제로페이 가맹점 신청 건수도 1500곳을 돌파했다.

 시 관계자는 “지난 3일부터 기간제 근로자를 채용해 가맹점을 모집하는 등 제로페이 가맹점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