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대중교통체계 개편 본격 추진

  • 입력 2019.07.14 17:55
  • 기자명 /김대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석주 통영시장의 민선 7기 공약사업인 ‘통영시 대중교통체계 개편’이 본격 진행된다.

 통영시는 지난 12일 시청 회의실에서 통영시 미래형 대중교통체계 개편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강석주 통영시장, 배윤주 통영시의회 부의장, 대중교통 자문위원인 ‘통영시 대중교통체계 개편 추진위원회’ 등 25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과업수행기관인 (재)경남발전연구원의 책임연구원은 현재 전국적으로 대중교통 개편이 진행되고 있는 배경과 사례를 들면서, 통영시 대중교통 개편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개편내용, 과업의 추진방향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대중교통 개편은 경남발전연구원 외 2개사의 연구진이 개편 분야별 컨소시엄을 구성해 버스노선 및 운영체계 개편, 버스차량 및 대중교통 시설개편, 대중교통 연계 신교통수단 도입 방안, KTX 역사 연계 교통체계 구축, 버스업계 경영실태분석 등을 수행하며, 민·관·연·업계로 구성된 대중교통 개편 추진위원회의 자문과 공청회를 거쳐 개편이 진행 될 예정이다.

 강 시장은 “통영시 미래형 대중교통체계의 성공적인 개편을 위해 현장에 계신 운수업계 목소리와 시민의 의견을 잘 수렴해 시 교통흐름에 적합한 시스템으로 개편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이는 통영을 찾는 관광객에게 여행과 이동이 편한 관광도시를 선물해주고, 통영 시민들에게는 교통복지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도심 내 중복노선 과다와 지역간 연계체계 미흡으로 시민불편이 가중돼 대중교통체계 개편을 추진해왔다. 

 개편이 실행되는 내년부터는 체계적이고 보다 질 좋은 대중교통 서비스를 시민에게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