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자치분권協, 지방자치법 통과 논의

지방자치분권 논의·사업추진·정책논의 등 정기회의 개최

  • 입력 2019.08.13 19:08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 지방자치분권협의회가 창원시 자치분권 활성화를 위해 한 목소리를 냈다.
 창원시 지방자치분권협의회(위원장 최충경)는 13일 창원시청에서 자치분권협의회 위원 및 관계공무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원시 자치분권 활성화 사업 추진 및 정책논의 등을 위한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2019년도 상반기 창원시 자치분권 추진사항 및 관련 정부 동향 보고, ‘창원형 자치분권 강화 방안 모색을 위한 연구 용역’ 중간보고와 하반기 주요 사업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현재 법안 심의 절차 진행 중인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의 조속한 통과를 촉구하는 건의문을 채택하고 국회의장,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 등1 건의문을 발송하기로 결의했으며 지난 3월에 국회에 제출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은 6월 26일 행안위원회 안건 상정, 법안심사소위원회에 이첩돼 심사를 앞두고 있다.

 시는 하반기 중점 사업으로 지방자치분권 협의회 위원들 주관으로 시민교육, 라디오 홍보 등을 실시할 계획이며, 상반기에 이어 ‘찾아가는 자치분권 아카데미’ 운영, UCC 공모전 당선작 상영을 통해 자치분권 홍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최충경 위원장은 “위원들의 활동 분야가 다양한 만큼 창원시 자치분권 활성화에 힘이 되도록 하반기에도 적극적인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