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노인일자리사업 평가 ‘우수상’

양질의 일자리 발굴에 ‘총력’

  • 입력 2019.09.16 18:21
  • 기자명 /이상수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2018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에서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상(우수상)을 수상한다고 16일 밝혔다.

 또한 사업 수행기관인 김해시니어클럽과 김해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도 각각 시장형부문 우수상과 인력파견형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서 주관하는 노인일자리사업 평가는 매년 사업 운영과 추진성과 등을 전국 시·군·구 및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공익활동, 시장형, 인력파견형 등으로 나눠 심사한다.

 김해시는 지난해 7개의 수행기관에서 46개의 사업단으로 3010개의 노인일자리를 수행했고, 올해는 서부노인종합복지관이 추가돼 8개의 수행기관에서 50개 사업단, 3537개 노인일자리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시니어클럽 1개소를 추가로 설치해 더욱 다양하고 전문적인 노인일자리를 개발하는 등 고령화 사회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허성곤 시장은 “수상의 영예는 시와 모든 수행기관의 협력과 노력을 통해 달성한 결과이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관내 어르신들의 최고 복지인 양질의 일자리를 발굴하고 추진하기 위해서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10월 1일 서울 여의도 콘랜드 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