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야권 ‘반(反) 조국 연대’ 시동
한국당+미래당 조국파면 시민연대

“지금은 조국 파면 아닌 국민 위해 국회를 지키는 일이 우선”
“민생현안 해결, 새롭게 경제원탁회의 실무협상 효과적 진행”

  • 입력 2019.09.16 19:04
  • 기자명 /장익선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 부산시당이 16일 ‘조국 법무장관 파면 부산시민연대’를 결성하고 일주일 1회꼴로 조국 법무장관 파면 집회를 벌이겠다고 선언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정치 공세 멈추고 국민을 위해 국회를 지키라”고 일침을 가했다. 

 16일 자유한국당 부산시당과 바른미래당 부산시당은 1부산시의회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조국 파면 부산시민연대’ 출범한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유재중 자유한국당 부산시당 위원장과 하태경 바른미래당 부산시당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두 정당은 “조국 장관 임명은 인사 참사의 절정이다. 갖가지 의혹 중심에 선 인물을 정의와 공정의 최중심에 서야 할 법무부 장관에 임명한 것은 민심에 반하며 대한민국 법치주의를 죽인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두 정당은 “부산시민들은 역사적 현장에서 언제나 자유민주주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선봉에서 맞서왔다”며 “잘못된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 철회를 관철해서 문재인 정권이 오만과 독선을 부산에서부터 바로 잡아야 한다”고 역설했다.

 유재중 위원장은 “문재인 정권은 경제실정, 안보불안, 인사참사로 국민을 힘들게 하고 있다”, 하태경 위원장은 “조국파면 부산시민연대는 상식, 양심, 진실의 연대가 출범한 것이다. 진짜 촛불이 가짜 촛불을 몰아낼 것”이라고 목청을 높였다.

 두 정당은 조 장관이 사퇴할 때까지 20일부터 매주 한 차례 부산에서 집회를 열 것이라고 선언 했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민생 외면하는 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 부산시당은 즉각 정치공세 멈추고 경제원탁회의 테이블로 돌아와야 한다”는 논평을 냈다.

 논평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소모적인 정쟁을 그만두고 이제 민생을 챙기라는 민심을 외면하고 추석 연휴가 끝나자 마자 또다시 정치 공세에 돌입한 것”이라며 “자유한국당 부산시당은 여·야가 힘을 합쳐 부산경제를 살려야 한다고 경제원탁회의를 제안한 바 있다”며 “경제원탁회의를 위한 실무협상이 진행 중인 와중에 나온 자유한국당 부산시당의 이같은 이율배반적인 행태에 더불어민주당은 깊은 유감의 뜻을 표명한다”고 개탄했다.

 또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조국 법무부장관 관련 논란은 검찰의 수사가 본격화되고 있는 만큼, 수사는 수사대로 진행하고 정치권은 민생을 챙기라는 것이 지난 추석 명절 부산의 민심”이라고 설득했다.

 이어 “야·야가 힘을 합쳐 대응해도 모자랄 판에 이렇게 분열되면 민심도 갈피를 못잡는다”며 “자유한국당 부산시당은 정치공세를 멈추고 민생현안 해결을 위해 새롭게 경제원탁회의를 위한 실무협상을 효과적으로 진행하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