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외국군 장교에 방산 우수성 알려

간담회서 지역 방산기업 소개

  • 입력 2019.09.16 19:11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6일 시청 제3회의실에서 ‘합동군사대학교 해군대학’ 교육 중인 16개국의 외국군 장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방문한 외국군 장교들은 대한민국 국방부에 의해 각각 3개의 군사 대학인 육군대학, 해군대학, 공군대학을 통합해 지난 2011년 설립된 합동군사대학교(대전)가 실시하는 외국군 장교 수탁 교육생이며, 국방대학교 안보과정을 1년간 수료 중이다.

 ‘국방대학교 안보과정’은 정부가 추진하는 안보분야 최고전문가 과정이다.

 각국의 장교급 지도자들로, 1955년 개교 이래 군인, 공무원과 일반인 등 1만여 명이 교육을 받았으며, 졸업생 대부분은 사회 각 분야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창원시의 첨단 방위산업 정책과 창원지역의 방산기업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했으며, 우리나라의 방산기술이 세계 최고의 수준임을 알렸다.

 다니 인도네시아 해군 소령은 “이번 초청으로 창원시의 방위산업계와 16개국이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돼 매우 기쁘다. 고국에 돌아가서 기업들과 협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성무 시장은 “시는 국가 지정 89개 방위산업 업체 중 19개사가 위치한 ‘방산의 메카’이며, 관내 소재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현대로템 등은 세계 100대 방산기업으로 세계적인 수준의 제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장교 여러분들의 관심과 협력이 더해진다면 시가 방위산업 발전과 세계평화를 위해 충분한 자질을 갖춘 글로벌 동반자가 될 수 있음을 확신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